서비스 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디케이레이싱(DK RACING, 이하 "회사")이 제공하는 자전거 판매, 수리, 정비, 부품 공급 등 모든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1장 총칙

제2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자전거 판매, 수리, 정비, 부품 공급, 온라인 쇼핑몰 운영 등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"이용자"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 • "회원"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"비회원"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약관의 효력

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
약관의 변경

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.

제2장 서비스의 제공

제4조 (서비스의 종류)

자전거 판매 서비스

산악자전거, 로드바이크, 하이브리드,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판매합니다.

자전거 수리 및 정비 서비스

숙련된 정비사가 직접 점검하고 수리하는 완벽한 A/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부품 및 액세서리 판매

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정품 부품과 액세서리를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.

온라인 쇼핑몰 서비스

인터넷을 통한 상품 주문, 결제, 배송 등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제5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  • 회사는 이용자에게 자전거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
제3장 회원가입 및 관리

제6조 (회원가입)

회원가입 절차

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
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
제7조 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)

회원 탈퇴

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
자격 상실

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
제4장 구매 및 결제

제8조 (구매신청)

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구매신청은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여야 합니다.

  • 상품의 종류 및 수량
  • 상품의 가격
  • 배송 방법 및 배송비
  • 결제 방법
  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사항

제9조 (결제)

결제 방법

회사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폰뱅킹, 인터넷뱅킹,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
  • 선불카드, 직불카드,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
  • 온라인무통장입금
  •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
  • 수령 시 대금지급
  •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

제5장 배송 및 반품

제10조 (배송)

배송 방법

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에 대한 배송을 위해 이용자가 지정한 배송 방법을 사용합니다.

배송비

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며, 회사는 구매자의 배송비 지불 여부를 확인한 후 상품을 발송합니다.

제11조 (반품 및 교환)

반품 및 교환 조건

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반품 및 교환을 허용합니다.

  • 배송된 상품이 주문 내용과 다른 경우
  • 배송된 상품이 파손된 경우
  • 배송된 상품이 표시·광고의 내용과 다른 경우
  • 기타 상품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

제6장 자전거 수리 및 정비 서비스

제12조 (수리 서비스)

수리 서비스 범위

회사는 다음 각 호의 자전거 수리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자전거 기본 점검 (브레이크, 체인, 타이어 등)
  • 자전거 전체 정비 (청소, 윤활, 조정)
  • 부품 교체 (체인, 타이어, 브레이크 등)
  • 자전거 튜닝 및 맞춤 조립
  • 전기자전거 전용 서비스

제13조 (수리 서비스 책임

수리 품질 보장

회사는 제공하는 수리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며, 수리 후 30일간 무상 A/S를 제공합니다.

부품 보증

회사에서 교체한 부품에 대해서는 제조사 보증에 따라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제7장 개인정보 보호

제14조 (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)

개인정보 수집 목적

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• 회원 가입 및 관리
  • 상품 주문 및 배송
  • 자전거 수리 및 정비 서비스 제공
  • 고객 상담 및 불만 처리
  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
제15조 (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)

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  • 회원 정보: 회원 탈퇴 시까지
  • 주문 정보: 주문 완료 후 5년
  • 수리 서비스 기록: 서비스 완료 후 3년

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

제16조 (손해배상)

손해배상 범위

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.

단,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•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
  •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
  •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

제17조 (면책사항)

서비스 중단

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이용자 책임

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9장 기타

제18조 (분쟁해결)

분쟁 해결 방법

고객센터: 02-468-6588
운영시간: 오전 10시 - 오후 7시 (휴무일: 매주 수요일)
카카오톡: DK자전거
이메일: info@dkracing.com

제19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제20조 (시행일)

이 약관은 2024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.